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상)은 10일,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인 현일고등학교 기대연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대학전형의 이해와 특징, 2028 대입 수능제도 개편, 2028 대입 내신제도 개편, 2028 대입전형의 변화 예측 및 준비 방법,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데이터를 통해 설명되었다.
다산중학교의 한 학생은 예비 고등학교 1학년에 맞는 대입 준비 계획, 과목별 공부 방법, 변화되는 입시제도,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논술전형 등 익숙하지 않은 정보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앞으로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해 대입 준비를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령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직장인을 위해 저녁 시간에 연수를 준비해 주어 참석할 수 있어서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대입제도 및 교육과정에 대해 잘 설명해 주어서 전문성과 신뢰를 할 수 있는 좋은 연수였다고 전했다.
고령교육지원청 김호상 교육장은 “2028년부터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맞추어 학생들과 학부모님께서 학생의 희망 진로와 연관하여 더 많은 대화와 정보 탐색을 하기를 바라며, 이번 연수가 학교생활 및 교육과정 이해, 미래를 준비하는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